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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의 교육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 연계

개설과목 소개

색채와감성 컬러리스트(Color and Emotional Colorist)

색의 기본을 이해하고 색채감각을 감성과 색채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는 컬러리스트의 입문과정이다.

뷰티일러스트레이션(Beauty Illustration)

아름다움에 대한 특정 이미지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 기법과 재료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그리기 능력을 개발한다.

모발 및 두피관리(Scalp & Hair care practice)

모발& 두피관리에 대한 과학적인 두피 모발이론과 전문 두피관리 기기 및 전문 헤어 케어 방법을 습득한다.

기초메이크업(Basic Make-Up)

메이크업의 기본 방법 및 다양한 얼굴형에 어울리는 방법 등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기본헤어커트(Basic hair Cut)

커트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실습을 통한 다양한 커트테크닉과 커트의 스타일에 적합한 블로우 드라이 테크닉을 익힘으로서 기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헤어컬러링(Hair Color)

모발의 염색과 탈색의 원리와 헤어컬러링의 기본 개념을 토대로 염색 및 탈색에 대한 기본 과정과 기법을 학습한다.

웨딩메이크업(Wedding Make-up)

웨딩앨범 제작에서 예식을 위한 신랑,신부,혼주 메이크업 연출에 필요한 웨딩메이크업,헤어스타일,웨딩의상 및 소품 등의 토탈웨딩 스타일링을 연마한다.

네일기본관리(Nail Basic Care)

네일에 관한기본적인 이론과 기술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네일을 유지,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네일 기본관리 및 연장에 필요한 수행 능력을 가지게 한다.

캐릭터메이크업(Character Make-up)

영화,드라마,광고,무대공연 등의 캐릭터이미지의 분석과 캐릭터의 유형분석. 인물분석을 통해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의상, 소품 등캐릭터디자인을 통한 캐릭터메이크업 능력을 연마한다.

기초피부관리(Basic Esthetic)

에스테틱의 기초단계로 에스테틱션의 기본자세와 얼굴관리 모든 단계를 실습하고, 위생과 청결, 클렌징 및 마사지 동작 등을 습득한다.

글로벌영어(Global English)

뷰티영역의 세계화로 다양한 고객과의 의사소통은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는 관리자의 역할에서 능력과 자질을 항상 시키고자 한다.

3D네일아트(3D Nail Art)

네일의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아름다운 네일아트 디자인을 평면 아트, 2D 아트, 3D 아트, 입체 액세서리 활용 등을 통해 융합 아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아이래쉬디자인(Eyelash design)

메이크업 디자인 영역에서 중요한 아이래쉬 부분은 속눈섭연장, 인조속눈섭제작,아트속눈섭디자인, 속눈섭펌, 속눈섭염색 등 다양한 아이래쉬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양한다.

헤어스타일 연출(Hairstyle production)

드라이와 업스타일 이론 및 원리를 파악하고 드라이와 업스타일의 조형적 원리를 토대로 다양한 디자인을 시술 할 수 있도록 지도 한다.

아트메이크업(Art Make-up)

아트 메이크업 기법의 종류에 따른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자료와 아이디어 창작을 통한 아트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네일 아트(Nail Art)

다양한 종류의 네일아트 재료 및 테크닉을 이용하여 핸드페인팅, 포크 아트, 젤 아트, 아크릴릭 아트 등의 아트적인 네일 관리를 수행하고 독창적인 네일 아트 디자인을 창조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컬러리스트 실무(Colorist Practice)

컬러리스트 실무에서색채디자인,배색기법, 색채재현,색채계획등의 색채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색채 전문가로 활동할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공중보건학(Health&Safety)

인간의 건강과 질병, 환경오염의 원인, 영향, 관리방안 등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환경과 건강에 대한 상호관계에 대해 조사, 연구를 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미디어메이크업(Media Make-up)

영화나 텔레비전 등의 미디어에 활용되는 메이크업 및 특수효과를 최대로 극대화할 수 있는 메이크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인지하고 현장에서 효과적인 분장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모발과학(Hair science)

모발의 구조와 생리를 이해하고 제품처리에 따른 모발 분석을 통해 모발의 올바른 관리 유지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미용학개론(Introduction to Cosmetology)

미용의 전반적인 분야에 관하여 학습함으로써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미용에 대한 이론 및 기본적인 과정을 습득하고, 전공교과의 이해와 응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피부미용학(Basic Facial Treatment)

피부미용의 개념과 basic facial treatment의 준비 및 과정의 기술을 익혀 피부 관리에 관한 기초능력을 배양하고 피부미용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한다.

살롱왁싱관리(Salon Waxing Management)

뷰티살롱에서 페이스왁싱를 중심으로 아이브로우 왁싱, 페이스라인왁싱,바디왁싱등 위생적인 제모기술과 디자인을 습득하여 살롱 메이크업에 적용 할 수 있는 능력를 배양한다.

무대공연메이크업(Stage Performance Make-up)

다양한 공연예술분야에서 요구되어지는 특성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이론을 토대로 가장 효과적인 무대공연 메이크업을 창출하기 위한 기법을 습득한다.

웨딩헤어스타일연출(Wedding Hair Style Production)

웨딩 업스타일 및 고전머리 등 업스타일의 기본기술을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법과 고객의 내적·외적 정보에 맞는 업스타일을 조형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특수효과분장(Special Effects Make up)

영화나 TV 등의 특수효과를 최대로 극대화 할 수 있는 특수 분장기법을 연구 개발하여 현장에서의 활용능력을 키운다. 시나리오를 분석하고 등장인물 간의 역학관계와 캐릭터의 심리에 대해 연구하고, 캐릭터에 맞는 이미지를 찾아 색채, 질감, 스타일 등을 조화시키는 능력을 배양한다.

메이크업트랜드개발(Makeup Trend Development)

국내외 뷰티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취업 시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실습과 이론을 익힌다. 이론과 실습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계획할 수 있고, 전체적인 컨셉에 따른 창의적 디자인 연출 능력을 갖출 뿐 아니라 향후 자신의 브랜드 또는 창업과정을 개발할 수 있는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능력을 배양한다.

쇼셜미디어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의 이해와 소셜미디어의 특징을 이해하고 다양한 소셜미디어 특징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실습,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기초 이론을 이해하며,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형태와 특징에 따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실습한다.

뷰티브랜드&매니져먼트(Beauty Brand & Management)

경영관리에 대한 고전이론을 이해하며, 뷰티샵의 다양한 소매점 유형의 특징을 이해한다. 또한, 뷰티샵의 재무관리, 인적자원관리, 생산성 관리, 재고관리, 품질관리 등 에 관한 기본이론을 습득하고 매장에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스킨아트특수메이크업(Skin Art Special Make-up)

미적요구에 맞는 문양이미지 표현에 적합한 재료와 및 도구 등을 선택하여 신체에 스킨아트 디자인을 색,형태,질감등 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맞춤화장품조제 관리(Cosmetics Manufacture)

화장품에 대한 화학의 기초적인 이론 및 그 응용 방법을 소개하기 위함이다. 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화장품의 특성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활성 성분, 제형 및 그 효과 등에 대해 구체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화장품의 선택 및 사용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살롱메이크업 워크세미나(Salon Make-up Work Seminar)

실제 업무현장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다양한 위치에서 실무를 경험한 슈퍼바이져 들의 실전 메이크업관련 지식과 기술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게 하고 졸업 후 취업에 대비하여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게 한다.

코디네이트미학(Coordinate aesthetics)

뷰티현장에서 필요한 뷰티와 패션을 결합한 이미지 연출과 디자인연구를 미학적 개념에서 해석하여 창의성을 배양한다.

유튜브크리에이트(YouTube Creator)

창의적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포함한 온라인 활동을 통하여 이용자와 소통할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반영구특수메이크업(Semi-permanent special Make-up)

페이스디자인에서 아이브로우, 아이라인, 립라인,페이스라인 등의 페이스의 황금비율에 맞는 색과 디자인을연구하여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을 연마한다.

메이크업 디자인개발(Makeup DesignDevelopment)

메이크업 TPO(Time, Place, Occasion)상담 등을 통해 고객의 얼굴형태, 피부상태, 스타일, 메이크업 목적을 파악하고 퍼스널컬러, 이미지 등을 분석하여 메이크업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창업과경영(Start up and Management)

미용 산업의 창업 및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조직체계 운영, 인력자원 및 의사소통과정 등에 관한 방법, 체계 및 절차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기능, 태도를 학습하여 창의 융합역량을 배양한다.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주제에 맞는 작품을 구상하고 창의성 있는 디자인으로 작품의 예술적 조형능력을 발휘하여 미용에 관하여 학습한 모든 이론적 지식과 실기능력을 총망라하여 재학습함과 동시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기획하여 프로젝트 수행을 준비한다.

현장실습(Job Training)

헤어미용 업체에서 헤어미용의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실기를 습득하고 현장실습을 통하여 헤어미용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사회봉사(Volunteer Work)

전공 교과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현장실무 능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재능기부에 대한 의미를 배우고 봉사에 대한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최종수정일 2020.09.08